본문 바로가기

실시간이슈

비트코인 거래소 유빗 파산... 투자자들 어쩌나...비트코인 광풍 꺽이나?


제가 요즘 비트코인에 대해 많이 포스팅 하는데요 .정말 핫한 코인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인 빗0으로 엄청난 자금이 몰려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냥 이젠 너도 나도 비트코인 사야 한다고 난리 이런 난리 6.25 난리는 난리도 아니죠.


비트코인의 대해 부정적이 부분도 있겠지만 앞으로 4차산업의 중심이 될 블록체인


발전이 기대를 걸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 할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국내 비트코인이 미국이나 일본보다 과열 양상이 나타나고 있지만 그건 자연 스러운


시장경제라 생각 합니다.




헤지펀드 조사업체인 프레퀸(Preqin)에 따르면 지난해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낸 


헤지펀드는 148%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판테라 비트코인 펀드의 2013년 이후 연간 복리 수익률은 250%로 집계된다.


미국계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 출신으로 비트코인에 집중하는 판테라 펀드를 창업한 댄 모어헤드대표는


 비트코인이 온라인 마약시장의 통화로 알려졌던 비트코인 관련 헤지펀드를 만든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라고 털어놨다. 


그는 전날 NYT와 인터뷰에서 "가장 먼저 어려웠던 것은 모든 사람들이 미친 일이라고


 생각할 때 암호통화 펀드를 만드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판테라 펀드에 투자한 사람들이 모두 2만5004%의 수익률을 즐긴 것은 아니다. 


일부는 초기에 매도하거나 비트코인 가격이 꾸준히 하락한 2014년과 2015년 자금을 빼갔다.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이른바 '비트코인 붐'에 펀드에 자금을 투자한 사람들은


 1900%가량의 수익을 얻었다.


 판테라는 투자자들에게 약 21억 달러를 벌어준 것으로 추산했다. 이 펀드의 최소 투자금은 5만 달러다.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는 것보다 비트코인 펀드 투자는 더 낮은 비용을 수반한다.


 이날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판테라는 코인베이스와 같은 소액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투자자는 비트코인을 매매할 때 1.5~4.0%의 수수료를 낸다고 설명했다. 


모어헤드 대표는 비트코인 펀드가 최근 빈번한 해킹 공격을 받아온 비트코인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매력적이라고 강조했다. 


비트코인 가격 전망에 대해 모어헤드 대표는 비트코인 기술이 여전히 개발되지 않았고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제로(0)까지 떨어질 수 있다며 투자자들이 자신의 순자산의 약 1% 가량만


 암호통화에 투자할 것을 조언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많은 유명인들이 비트코인이 장난이라고 이야기 했다"면서도 "그들이 맞을 수 있지만


 그들이 틀렸다면 25배 오른다면 그들은 엄청난 거래를 놓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출처 http://www.newspim.com/news/view/20171220000006


다 좋은데 요즘 비트코인이 많이 오르다보니 비트코인 거래소 해킹이 많이 일어나고 있네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유빗이 해킹으로 인해 전자지갑을 털려 17% 잃어 19일 파산신청을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손실이 고스란히 떠안게 되었다는 ....


이번 유빗의 파산으로 비트코인 광풍이 사라질까?


 한국은 원래 사행산업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과거의 행태를 보아 비트코인 광풍은 


지속되지 않을 까 합니다. 도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겁니다 .돈 놓고 돈 먹기 ?


아마도 최대 거래소인 빗0으로 더 몰리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빗0이란 거래소도 문제성이 많이 발견되고 있는 거래소지만 요즘 보안에 많이 신경쓰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빗0은 금융업계 이상의 보안수준으로 확장해 나가는 한편, 우수한보안수준을


증명하기위해 [ICMS.PIMS.ISO27001]등 국내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인증을 획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회원들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현대해상및 흥국화재를 통해 올해10월 


뉴 사이버 종합보험과 " 개인정보유출 배상책임보험을 가입했다고 하네요.



요즘 북한 김정은이 돈줄이 막혀 아마도 비트코인 전자지갑을 노리기 위해 해커들을 


비트코인 거래소를 급습 하려고 하는거 같다는 소문이 돌고 있네요...


정은이 이놈아 머하는 짓이고 ~~~혼날까? ㅋㅋㅋㅋ


난 그래도 비트코인의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거래소 파산 할때까지


투자해 보려 합니다....망하면 누구땃? 그 누구도 탓하지 마세요 .


투자는 자신의 못 ...나는 비트코인 광풍을 믿어 의심치 않기 때문에 도전!!!


비트광풍은 사랑입니다